진로 · 모든 회사 / 데이터분석가
Q. 적성에 다들 맞으시나요?
저는 현재 데이터분석가를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원래는 수학교사가 꿈이었는데, 막연한 임용고시가 너무 두려워 진로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컴퓨터 쪽에서 일하시는 부모님이 데이터가 점점 뜰테니 데이터 쪽을 가라고 하셔서 데이터사이언스 학과를 복수전공 하게 되었습니다. 부모님의 압박보다는 돈을 많이 벌고싶다는 꿈이 있었고, 그래서 컴공을 가려다 이 쪽으로 오게 된 것 같습니다. 반학기만 지나면 곧 4학년이고, 슬슬 취준 나이인데 제가 이 일이 적성에 맞는지도 모르겠고, 맞지 않을까봐 너무 두렵습니다.. 또한 돈을 많이 벌고싶어서 교사의 꿈을 포기했는데, 대학원이 아닌 이상 사이언티스트 처럼 많은 연봉은 받지 못 할 것 같아 이도저도 아닌 사람이 될 것 같고... 데이터분석 교육을 가볍게 수강하였는데 너무 재미있다! 이런 느낌은 안 들었던 것 같아서요... 혹시 데이터 쪽은적성에 맞으시거나 재능이 있으신 분들만 성공할까요.. 하고싶은 일을 안 하면 행복하지 않을까요?
2025.08.08
함께 읽은 질문
Q. 카드사/보험사 데이터 분석가 자격증 추천
안녕하세요. 카드사/보험사에 관심 있는 취준생입니다. 직무는 데이터 분석이나, 관련 프로젝트 경험은 어느정도 쌓아뒀고 산업 관심도를 보여주기 위해 관련 자격증 취득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혹 위 상황에서 어떤 자격증을 추천하시는지, 혹은 비추하신다면 그 이유 함께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데이터분석가 취업
데이터 분석가 취업 희망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관련 학과를 졸업하고 데이터 분석 부트캠프에 참여하며 다수의 프로젝트 경험을 했습니다. 다양한 산업군 데이터를 다루어보면서 데이터분석가 실무에 대한 꿈이 더 커졌습니다. 인턴 같은 작은 경험이라도 하면서 실무 경험을 쌓고 싶은데 대부분 서류조차 붙지 못하는 상황에서 현실적으로 꿈을 포기하는게 맞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현실적인 조언을 구하고싶습니다. 모델링이 주가 아닌 데이터 분석을 통해 무언가를 개선하고 전략을 도출을 하는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진학은 고려하지 않고 있으며 공모전 수상경력은 없습니다. 역량을 더 키운다면 희망이 있을지, 어떤 방법이 있을지 현실적인 조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Q. 데이터분석 분야 취업
프로그래밍 중앙동아리에 들어가면 확실히 메리트가 있을까요? 스터디나 같이 모여서 프로젝트나 공모전 하는 사람들 만나기 좋을 것 같긴 한데 이건 링커리어에서도 금방 구할 수 있나? 싶기도 하구요 엠티도 가고 그럴텐데 그런 시간을 투자하면서 동아리에 가입하면 확실히 메리트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현재 3-2 입니다 괜히 여러 활동 하다가 학업에 집중 못 할 것 같아 겁도 나구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




